아! 책 읽기 참 좋은 날씨다~
매번 읽어야지 생각하지만, 밀려오는 콘텐츠를 따라잡고 바쁜 하루를 보내다 보면 또 자꾸 미루게 되죠... 그런 여러분을 위해 마케터나 광고기획자라면 꼭 읽어봐야 한다고 소문난 책들 중 더 늦기 전에 읽어봐야 할 책, 딱 4권을 선정했어요!
광줍이가 가장 기본 + 유명한 책들 중 엄선한 리스트이니 "주목"해 주세요!
출처 : 광고줍줍광줍이
1️⃣ 스틱!
정말 레전드라고 많은 이들이 인정하는 책인데요. 직접 읽어보니 광줍이도 인정할 수밖에 없었어요! 특히 재미있는 사례들로 구성되어 있어 술술 읽히고 <메시지 클리닉>을 따라가다 보면, 어떻게 해야 머릿속에 메시지가 찰싹! 달라붙을 수 있을지 감을 잡게 될 거예요.
📖 추천 포인트실무에서는 광고 메시지, 카피, PT 등 메시지를 전달할 때 기본이 되는 요소들을 배울 수 있고, 특히 본인을 어필해야 하는 자소서를 써야 하는 취준생들에겐 무조건 도움이 될거에요!
출처 : 광고줍줍광줍이
2️⃣ 보랏빛 소가 온다
그림 같은 초원에서 누런 소 떼 수백 마리가 풀을 뜯고 있는 모습을 처음 마주하게 되면 “아, 정말 아름답다!”라는 생각이 들죠. 하지만 그 광경이 계속되면 금세 지루해져요. 그런데 만약 ‘보랏빛 소’라면 … 금방 지루해졌을까요?
리마커블 한 제품을 창조하고,그런 제품을 열망하는 소수를 공략하라!
핵심은 ‘리마커블(마치 보랏빛 소처럼 주목할 만하고 기억에 남는 것)’이라는 명료한 메시지를 반복하여 읽으면서, 어떻게 해야 소비자들에게 주목받고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지 알게 될 거예요.
📖 추천 포인트특히 요즘 같은 3초 집중력 시대에 브랜드에도, 내 개인 브랜딩에도 참 중요한 판단 기준이라는 생각이 들어 추천해요!
3️⃣ 스토리만이 살 길
“왜 내가 기획한 광고는 사람들이 기억하지 못할까?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일을 하는 모두에게 필요한 스토리텔링 방법을 흥미롭고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책이에요.
화려한 모델, 트렌디한 연출보다 우리를 움직이게 만드는 건 결국 뇌가 끌리는 스토리죠. 소비자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기 위해서는 ‘스토리’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전하고, 그 방법을 스텝 별로 구성해 소개해 줘요.
📖 추천 포인트충분한 사례들을 통해 재미있고 명쾌하게, 무엇보다 쉽게 알려주기 때문에 이미 잘 알고 있지만 내 콘텐츠에 적용하기 어려웠던 분께 강력 추천해요!
4️⃣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정말 수많은 마케팅 레퍼런스 인사이트가 모여 있는 스투시의 ‘마케팅 팩토리’! 광줍이도 자주 도움을 받는 채널인데요. 운영자인 스투시님이 쓰신 책이라는 사실만으로도 흥미가 생기지 않나요?
숨 쉬듯 레퍼런스를 탐색하는 본인이 직접 소개하는 책인 만큼 ‘레퍼런스가 중요하다는 말은 많이 들었는데, 어떻게 수집해야 좋을지 고민’인 사람들에겐 특히 더 큰 도움이 될 거예요!
📖 추천 포인트또 애플, 버거킹, 이케아, 하인즈 등 이름만 들어도 화려한 글로벌 브랜드들의 마케팅 사례를 포함해 다양한 브랜드의 마케팅 사례를 보다 보면, 더욱 폭넓은 마케터의 시야를 가질 수 있을걸요?
💬 광줍이 한 마디이번 가을에 읽어보면 좋을 만한 광줍이가 엄선한 리스트이니 다들 ’저장‘ 잊지 말기! 그리고 여러분이 추천하는 광고/마케팅 책은 무엇인가요? 광줍이가 빼먹은 게 있다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현직 마케터/광고기획자들이 매주 ✨빛나는 광고✨들을 줍줍 합니다 👀
Writer. 광줍이